써마지, 단순한 탄력 시술을 넘는 얼굴을 ‘다듬는’ 기술
써마지 리프팅은 비수술적 리프팅의 대표 주자 중 하나입니다. 고주파(RF) 에너지를 진피 깊은 곳 까지 균일하게 전달해 콜라겐을 수축시키고 장기적으로 재생까지 유도합니다.
써마지는 탄력 개선과 피부결 개선, 그리고 얼굴의 윤곽 정리에 탁월한 시술입니다.
써마지의 본질은 ‘윤곽 다듬기’
많은 분들이 써마지를 리프팅 목적으로만 생각합니다. 물론 리프팅 효과도 탁월하지만 써마지의 특장점은 피부 탄성 회복과 윤곽 정리에 있습니다.
저는 써마지를 시술할 때 얼굴을 여러 패턴의 집합으로 보고 늘어지고 퍼진 부위를 분획화하여 접근합니다.
얼굴 부위별 ‘패턴 설정’ – 샷 분배를 다르게
써마지를 시술할 때 얼굴을 패턴별로 분석해서 샷수를 전략적으로 분배해야 합니다. 얼굴 전체적으로 퍼진 느낌은 광대 하부와 측면 중심으로, 이중턱과 턱선이 흐린 타입은 하악선을 따라서, 눈가 탄력 저하가 온 타입은 눈가와 관자 부위에 집중해 리프팅을 유도해야 합니다.
‘피부가 어디서부터 어떻게 무너졌는지’를 먼저 진단하고 시술하는 게 핵심입니다. 저는 시술 전 얼굴을 정면, 측면, 45도에서 분석한 후 써마지를 어디에 몇 샷을 쏠지 미리 계획합니다. 동일한 샷수여도 시술 전 계획에 따라 완전히 다른 결과로 이어집니다.
압력 · 속도 · 에너지 조절의 중요성
써마지는 FLX로 넘어오면서 속도와 통증이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시술자의 테크닉이 큰 차이를 만듭니다. 팁을 피부에 밀착시키는 압력의 균형, 속도의 조절, 에너지 세기의 조절 등을 잘 조절하여 멍과 화상은 최소화함과 동시에 효과는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써마지는 울쎄라와 조합시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피부 탄력은 괜찮으나 처짐이 뚜렷한 경우에는 울쎄라, 탄력 저하와 윤곽 흐림이 있는 경우는 써마지가 추천됩니다. 또한 부분적으로 패임이 심한 분에게는 써마지가 특히 권장됩니다. .
시술 후 관리도 ‘프로그램화’ – 써마지 효과를 최대로 끌어올리는 방법
써마지는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도 우수하지만 이후 2~3개월에 걸친 집중적인 관리를 통한 탄력개선이 핵심입니다. 그래서 저는 시술 후 ‘콜라겐 리커버리 프로그램’을 함께 안내해드립니다. 콜라겐 재생에 필수적인 비타민 C 섭취 등을 포함한 영양관리, 생활 습관 가이드 등을 안내해드려 단순한 1회성 시술로 끝나는게 아닌 피부를 재건축하는 전체적인 과정을 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써마지를 통해 당신의 얼굴이 가장 선명했던 그 순간으로 되돌려드리겠습니다.
페이지랩 – 김중훈 원장